본문 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문법 강의/품사 정복!

품사 뜻? 쉬워! 물건 품! 말 사!

by 너의 영어쌤 2022. 6. 28.

'얘기하고 노래하는 너의 영어쌤'이 새롭게 영어 공부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품사 뜻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품사'라는 말의 '품'은 '물건 품', '사'는 '말 사'라는 한자로, 마트 직원이 물건목(종류)별로 분류해놓듯이, '도 품목(종류)별로 분류해 놓은 것!'이 '품사'입니다.

 

 

품사 뜻?

 

위에서 품사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었습니다.

 

  • 물건 품(品): 마트 직원이 물건목(종류)별로 분류해놓듯이,
  • 말 사(詞): 도 품목(종류)별로 분류해 놓은 것이 바로 '품사'

 

(위의 설명에서 '말''단어'로 바꿔서 설명해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 언어에는 수많은 단어들이 있겠죠? 이 수많은 단어들을 아무런 기준 없이 그냥 여기저기 펼쳐 놓는다면 너무 정신이 없을 겁니다.

 

마트에 갔는데 물건들이 아무런 기준 없이 바닥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으면 우리는 '뭔 마트가 이래?'라고 하면서 짜증을 내고 그 마트에서 나가겠죠?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만나게 되는 수많은 단어들을 볼 때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래서 "수많은 단어들을 '정돈된' 상태로 볼 수 있게 '종류'별로 분류해놓은 게 품사"입니다. 잘 이해가 되셨죠?

 

자! 여기서 저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품사'를 아래와 같이 말을 조금 바꿔서 설명해보려 합니다.

 

 

 

'품사'는 '단어들을 종류별로 분류해 담아 놓은 자루'다. 우리는, 단어들이 종류별로 담겨 있는 이 자루 안에서,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필요한 단어들을 꺼내서 쓴다.

 

품사가 더 잘 이해되셨죠!? 이제 하나만 더 말하고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자루들 각각에는 저마다의 이름표가 붙어 있는데, 영어 공부를 새로 시작할 때, 우선적으로 알아둬야 할 이름(이름표)들은 8개다. 우리는 이 8개의 이름표에 적혀 있는 이름들을 '영어의 8품사'라고 부른다.

 

이제 이 포스팅 다음에 이어지는 포스팅 제목이 뭐일지 다들 예상되시죠? 네, 맞습니다. [영어 8품사]입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아래에 있는 링크 터치!)도 꼭 보고 가셔야 합니다! 오늘 '품사 뜻'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8품사 종류, '바로' 암기시켜드림!

 

▼ 무조건 봐야 하는 포스팅들 ▼

 

우리는 대체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할까

영어 스피킹을 위해서도 문법을 알아야 한다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