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일반 & 고급 영어/영어일기 쓰는 법

영어 일기 쓰는 법 첫 번째 & 영어 작문 교정

by 너의 영어쌤 2022. 5. 27.

오늘은 영어 일기 쓰는 법 첫 번째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 저는 '얘기하고 노래하는 너의 영어쌤'입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영어 작문 교정에 관한 이야기도 해보려 합니다. 영어 일기 쓰기, 영어 작문 교정에 관한 꿀팁 얻어가세요!

 

 

영어 일기 쓰는 법 첫 번째 - 겪은 일, 생각, 느낌 자유롭게 적기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감'이 유지되는 게 중요하고, 이 '감 유지'를 위해서는 매일 영어를 접하고 쓰는 게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이때 정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영어 일기 쓰기죠. 영어 일기 쓰는 법, 함께 알아보고 꼭 매일까지는 아니어도 일주일에 2~3번 써보기! 함께 해보시죠!

 

  • 영어 일기 쓰는 법 첫 번째
  • '일기'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대로
  • 오늘 겪은 일
  • 오늘 들었던 생각
  • 오늘 받았던 느낌 적기
  • 제일 중요한 것은 길게 말고 짧게 영어 일기를 쓰는 것
  • 첫 시작은 세 문장 정도가 가장 알맞음
  • 영어 일기 쓰기가 부담으로 다가오는 순간 꾸준히 하기가 어렵기 때문
  • 영어로 바로 쓰기가 어렵다면 한글로 먼저 쓴 뒤 영어로 바꿔보는 것도 괜찮음
  • 이때 절대로 번역기(파파고) 사용 금지!

 

영어 일기 예시를 하나 드려볼까요?

 

 

 

In the morning, I woke up late because I went to bed late last night. I didn't have time to have breakfast. So, I bought some cereal bars on my way to work. 

 

이렇게 가볍게, 특별한 일이 아니더라도 그날 있었던 사소한 일을 적어주셔도 됩니다. 사실 일기라는 게 매일 특별한 내용이 담길 필요는 없잖아요? 그렇게 하기도 힘들고요. 

 

그리고 위에 언급했던 대로 바로 영어로 일기를 쓰기가 어렵다면 한글로 먼저 일기를 적은 뒤 영어로 바꿔보는 식도 괜찮습니다. 영어 초보 학습자가 바로 영어로 말을 하는 건 절대 쉽지 않고, 당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젯밤에 늦게 자서 오늘 아침에 늦게 일어났다. 밥 먹을 시간도 없었다. 그래서 일터로 가는 길에 시리얼 바 몇 개를 사 갔다.

 

이렇게 먼저 쓴 뒤, 영어 사전의 도움을 받아 영어로 옮겨보는 거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번역기(파파고)는 절대 쓰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물론, 본인이 먼저 영작을 해본 뒤 파파고가 하는 영작과 비교해 보는 것 정도는 뭐 해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영작해보지 않고 바로 파파고를 쓰는 것은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본인이 직접 영어로 문장을 써보려고 애를 쓰고 끙끙대는 과정을 거쳐야 영어 실력이 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여기까지가 영어 일기 쓰는 법 첫 번째에 대한 내용이었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영어 일기 쓰는 법 두 번째 - 주제 일기 쓰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영어 작문 교정에 대한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영어 작문 교정

 

영어 작문 교정 방법은 네 가지 정도가 떠오릅니다. 적어 보면,

 

  1. 영어 선생님에게 영어 작문 교정을 받는다.
  2. 영어가 모국어인, 또는 영어에 능통한 외국인 친구에게 영어 작문 교정을 받는다.
  3. 사람들이 직접 활동하는 영어 작문 교정 사이트에 본인의 일기를 올려 교정을 받는다.
  4. AI가 영어 작문 교정을 해주는 사이트에서 교정을 받는다.

 

1. 영어 선생님에게 영어 작문 교정을 받는다.

 

1번은 사실 돈이 들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의 영어를 교정해 줄 선생님을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부자라면, 혹은 조금 무리가 되더라도 돈을 들여 영어 작문 실력을 늘리고 싶은 경우라면, 무조건 1번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게 사실 제일 빠른 영어 작문 실력 향상의 길인 것은 너무나 분명합니다.

 

 

 

2. 영어가 모국어인, 또는 영어에 능통한 외국인 친구에게 영어 작문 교정을 받는다.

 

2번 역시 너무나 좋은 영어 작문 교정 방법입니다. 하지만 정말 착한 외국인 친구가 아니라면 꾸준히 교정을 부탁하는 게 미안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외국인 친구, 원어민 친구라고 해도 영어 교육 전문가는 아니기에 1번 방법보다는 효과가 덜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에게 교정을 받는다는 점에서 2번은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사람들이 직접 활동하는 영어 작문 교정 사이트에 본인의 일기를 올려 교정을 받는다.

 

HiNative라고 포털에서 검색하시거나 hinative.com 주소를 직접 입력하시면 원어민들이나 영어에 능통한 사람들이 직접 영어 작문을 교정해 주는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앱도 있습니다.) 저는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쉽게 가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도 있고 유료 서비스도 있습니다. 유료지만 1번과 2번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영어 작문 교정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AI가 영어 작문 교정을 해주는 사이트에서 교정을 받는다.

 

제일 많이 알려져 있고, 광고로도 많이 접하는 Grammarly라는 사이트입니다. grammarly.com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Grammarly 역시 앱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빨간 밑줄로 표시해주는 것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빨간 밑줄을 어떻게 고쳐야 문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알려주는 서비스는 유료 결제를 해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작문 교정 방법 4가지, 제가 추천하는 순서는 당연히 1, 2, 3, 4번 순입니다.

 

오늘은 영어 일기 쓰는 법과 영어 작문 교정에 대해 함께 알아봤습니다. 영어 공부에서 제일 중요한 건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이죠. 이게 안 되면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 이 세 단어를 꼭 기억하세요!

 

영어 일기 쓰는 법 두 번째 포스팅도 곧 올리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얘기하고 노래하는 너의 영어쌤' 블로그! 꼭 여기저기 둘러보고 가세요!

 

영어일기 쓰는 법 두 번째 - 주제 일기 쓰기

영어일기 주제 1. 온라인 메신저 채팅

영어 일기 주제 2. 가장 좋아하는 색은 무엇인가요?

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위는? (세 번째 주제)

 

 

 

댓글